미역국 맛있게 끓이는법 액젓으로 감칠맛 살린 소고기미역국레시피

평소 미역국 즐겨 드시나요?

가족생일이 아니여도 평소에 자주먹는 국 중 한가지가 바로 미역국이랍니다.

넣는 재료에 따라서 다양하게 끓일 수 있는데,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법 무엇보다 즐겨 먹는 소고기미역국레시피 소개해 드릴께요.

소고기미역국레시피

첫날보다 끓일수록 더 깊은맛이 나면서 멸치액젓으로 감칠맛까지 더해준 국물요리 중 한가지랍니다.

예전에 배우 소이현님이 임신중 늘어난 몸무게를 한달동안 무려 20kg이나 감량해서 화제가 되었던 미역국다이어트

미.역.국은 다이어트 할때 포만감을 쉽게 느낄 수 있고,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장내 환경개선으로 배변활동도 잘 되기때문에 제가 좋아하고 즐겨먹는 소고기미역국 이랍니다.

미역은 칼슘이 풍부하기때문에 성장기 아이나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되고 칼륨이 많아 체내 나트륨 배출을 원활히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소고기미역국 재료 준비

건미역, 소고기, 국간장, 멸치액젓, 다진마늘, 들기름

소고기 부위는 양지나 사태, 채끝등 다양한 부위로 끓일 수 있답니다.

재료도 너무 심플한데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법 또한 심플하고 간단하답니다.

감칠맛을 살리기 위해 미.역.국 끓일때 간은 소금보다 멸치액젓 넣으면 국물의 깊이가 다르답니다.

건미역 불려주기

가장 먼저 해줘야 하는것이 바로 건미역을 30분정도 불려 주는 거예요.

국물보다 건더기를 많이 먹기 위해서 건미역 양을 넉넉히 준비했답니다.

미역 불리기 30분정도 지났더니 이렇게 양이 많아 졌답니다. 저는 넉넉히 준비한 거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마른미역 양을 조절하셔야 해요.

불린 미역은 손으로 비벼가면서 물에 여러번 헹궈 주고 물기를 빼서 준비해 주세요.

소고기 핏물제거하기

저는 자른걸로 구입해서 키친타월로 핏물을 닦아 주세요.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법 핵심!

소고기와 미역을 볶을 때 국간장과 액젓으로 간을 해준다.

소고기 들기름에 볶아주기

냄비에 들기름을 두르고 다진마늘 한스푼 넣고 소고기를 넣어서 볶아 주세요.

겉면에 붉은기가 사라질 만큼 볶아 줍니다.

불린 미역과 소고기 함께 볶아주기

준비한 미역을 넣어서 국간장을 2스푼 넣고, 액젓 2스푼 넣고 수분이 어느정도 사라질때까지 볶아 주세요.

이렇게 볶은 과정을 통해 맛이 잘 우러나고 확실히 그냥 끓였을때와는 차이가 있다는걸 아실꺼예요.

미역국 끓여주기

물을 넉넉히 부어주고 이제 푹 끓일 일만 남았답니다.

미역이 많은 만큼 물 또한 넉넉하게 넣어서 강불로 끓여주다가 거품 걷아내고 중불로 40~50분정도 푹 끓여 주세요.

이때,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법 핵심 한가지는 바로 오랜시간 동안 끓여주는건데요, 그래서 바로 끓여서 먹는것도 맛있지만, 끓인 다음날 미역이 풀리고 부들부들 해진 뒤에 맛보는게 더 맛있답니다.

끓이는 도중 올라오는 거품이 있다면 겉어내 주세요.

끓이는 동안에 국물이 줄어들면 추가로 물을 넣고 간은 세지않게 슴슴하게 끓이는게 좋답니다.

끓이고 난뒤에 마지막에 다진마늘이나 액젓, 국간장 등을 넣는 경우도 많은데, 전 처음에 소고기나 미역에 간을 해주는게 더 맛있더라고요.

소고기미역국 맛보기

미.역.국 워낙 좋아하는 메뉴라서 평소에도 많이 먹곤 하는데, 배우 소이현님 미역국다이어트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하는 만큼 미역 듬뿍 넣고 푹 끓여 진한 국물까지 맛있게 먹었답니다.

오랜시간 푹 끓였더니 국물도 뾰얗고 들기름을 넣으니 고소함이 더한것 같아서 딸아이도 밥 말아서 김치올려 한그릇 뚝딱 먹더라고요.

미역을 너무 많이 넣어서 살짝 당황했는데, 하루 삼시세끼 먹고나니 금새 확 줄어들더라고요.

어떤 재료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미.역.국 종류도 다양하게 끓여 볼 수 있으니,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법 참고하셔서 소고기, 굴, 전복, 황태등 취향에 맞게 끓여 드세요.

미역 넉넉히 넣어 간을 세게 하지 마시고, 끓이다보면 물이 졸아드니 짜지않게 물을 추가해서 충분한 시간동안 푹 끓여주시고, 특히, 임신중이나 후에 몸이 잘 붓는 분들 부종때문에 고민이신 분들 노폐물 배출을 위해서 미.역.국 꾸준히 드셔보세요.

임신중이나 후에 몸이 잘 붓는 분들 부종때문에 고민이신 분들 노폐물 배출을 위해서 미.역.국 꾸준히 드셔보세요.

주말엔 월남쌈으로 냉파요리 즐기기

예전에 함께 일했던 여직원이 다이어트를 한다고 점심에 월남쌈을 매일 먹었던 기억이 나네요. 재료가 야채...

blog.korearecip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