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어머니 생신상 & 며느리 생일상 : 결혼하고 첫 생신, 홈파티 준비 / 소불고기 간단 레시피

결혼하고 처음 맞는

시어머니 생신 & 며느리 생일

홈파티 준비하기

다음주엔 결혼하고 처음 맞는 시어머니 생신과 며느리인 제 생일이 있어요~!

남편이 또 서울에 올라가야해서.. 어제 미리 생일파티를 했답니다.

코로나가 극성인지라, 가족끼리 오붓하게 집에서 홈파티를 하기로 했습니다.

결혼하고 처음 맞는 시어머니 생신이라, 부족한 솜씨나마 상 다리 부러지게 차리고 싶었어요......

하지만 눈치없이 제 생일도 껴있어서.. 어머님이 고생하실까봐...;; (배려심 돋는 며느리 맞죠??!!) 간단히 준비하기로 했어요.

최고의 시어머님이신 저희 시어머니는 제게 아무것도 하지말라 하셨지만.. 그래도.. 미역국과 소불고기는 해보겠다고 말씀 드렸어요.

어머님이 다 준비하시고, 며느리인 저는 숟가락만 얹은 결혼하고 첫 시어머니 생신상 / 결혼하고 첫 며느리 생일상 입니다!

평소 저희 어머님은 온갖 반찬이며 양념들 다 하셔서 드라이브스루로 주고 가시거든요. (절대로 문앞에도 안오심.)

많이 해놓으면 질리고 안먹는다고 항상 새반찬 따끈하게 해서 갖다 주시답니다.

어제도 새벽시장에서 사오신 재료들로 전, 오색나물, 육회, 제주흑돼지수육, 꼬막무침, 밀치회를 준비해 오셨어요.

쌈장이며 쌈채소 까지 전부 씻어서 준비해 오심. (거의 출장뷔페 수준...)

저 진짜 시집 잘온거 같죠??!!

저희 어머님 새벽부터 얼마나 바쁘게 준비하셨을지 생각이들어 감사하기도하고 죄송하기도 했어요.

센스만점 시누이, 형님이 사오신 와인!

블링블링하게 파티커튼과 이니셜풍선으로 월데코하길 넘 잘한거 같아요~!

저희 어머님 아버님 예쁘다고 좋아하셨어요.

파티용품! 다이소 추천 합니다. 인터넷보다 종류는 적었지만, 가격은 더 저렴하더라구요.

항상 예쁘게 플레이팅 하시는 우리 어머님.

음식도, 과일도 어찌나 예쁘게 담아 주시는지.. 배울게 너무너무 많아요.

정말 쫀득 담백하게 맛있었던 흑돼지수육!

저희 시어머님표 수육은 잡내 전혀없고, 정말 쫀득하니 맛있어요.

수제쌈장과 무말랭이무침 넣어서 쌈싸먹으면 꿀맛 오브 꿀맛!

제가 정성껏 준비해본 단일메뉴 소불고기!

비주얼은 덜 예쁘지만~! 어머님 아버님 형님 모두 맛있다고 칭찬 가득 해주셨어요!!

며느리에게 칭찬이 매우 후한 저희집 이랍니다~~!

저 광장시장 육회 맛보고 육회랑 1일 하기로 했다고 말씀 드렸잖아요~!!

저희 어머님표 육회는 그 보다 열배쯤 더 맛있답니다.

수제양념으로 조물조물 무쳐주신 육회~! 입에서 살살 녹았어요.

짠~!!!

곱빼기로 햅피벌쓰데이~!!

케이크커팅과 선물증정 타임~!!

언제나 사이 좋으신 우리 시부모님! 포토존에서 포토타임!

케이크만으로 우리 어머님 너무 좋아하셔서 저희도 기분 좋았어요.

어머님 첫 생신 선물은?!

명품시어머니 에게 어울리는 샤넬로!

다음엔 아들과 며느리 더 열심히 벌어서 에르메스 해드릴께요!!!

결혼하고 처음 맞는 며느리 생일!

와.... 저 평소에도 엄청 사랑받고 있는데... 생일이라 특별히 더더 넘치게 사랑 받았어요!!

(지금 자랑하는거 맞아요~~!)

센스쟁이 형님은 예쁜마음을 예쁜 봉투에 담아!

다정하신 시부모님은 아주아주 거한 마음을 봉투에 담아 주셨어요.

철딱서니 없는 남편이.. 부모님이 주신 용돈으로 제가 평소 사고싶어하던 가구 사면 되겠다며;;

됐거든??!!

전 정말 좋은 시부모님과 시누이를 만나서 행운이고 행복하단 생각을 매일매일 한답니다.

저희 시부모님도 '좋은 며느리 생겼다' 생각 하실수 있도록 앞으로 더더 잘 할께요~!!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마무리는 초보며느리의 절대 실패하지 않는 요리 레시피!!

소고기 미역국 끓이기

돌미역 , 양지모듬국거리 , 다진마늘 , 집간장 , 참기름 , 참치액 , 소금 , 소주

미역국 4~5인분 기준 소고기는 450g 정도면 적당한거 같아요.

전 두팩 샀더니 많아서 조금 덜어놓고 끓였어요.

일반미역 보다 돌미역이 훨씬 맛있어요. 돌미역은 끓일수록 뽀얀 국물이 우러나온답니다.

다만, 미역에 작은돌들이 함께 엉켜 있으므로 물에 빠닥빠닥 여러번 씻어내야해요. (미역국에서 돌 여러번 씹은 사람의 경험담)

소고기에 참기름 한스푼 정도? (많이 넣으면 느끼함) 다진마늘과 집간장 2~3스푼, 소주 2스푼 정도 넣고 달달 볶아 줍니다.

고기의 겉면이 익을때 쯤 미역을 넣고 같이 볶아준 후 물을 넣고 푸욱~~ 끓여줍니다.

중간에 참치액 한스푼 정도 넣고, 부족한 간은 소금으로 해줍니다.

미역국은 오래 끓일수록 맛있으므로, 간을 세게 하지 않는게 중요해요.

한번도 실패한 적 없는 제 주력메뉴 이기도해요.

고기를 미리 볶을때 소주도 조금 넣으면 고기잡내를 잡아주더라구요. 미역국 레시피 찾으신다면 참고 하세요~!

소불고기

불고기용 소고기 1kg , 양파 , 당근 , 대파 , 표고버섯 , 진간장 , 배 반쪽 , 설탕 , 후추 , 참기름 , 다진마늘

제가 갈비나 불고기 좀 잘하는거 같아요.

대충 쓱쓱 했는데 연하고 맛있게 되어서 저도 깜짝 놀랐네요~! ㅎㅎㅎ

간단레시피 공유할께요.

불고기용 소고기는 다른반찬들과 함께라면 500g 정도가 적당해요.

전 몰라서.. 1kg 샀는데.. 두끼를 배부르게 먹었어요.

소고기는 키친타올로 핏기를 다 닦아 줍니다.

(핏물이 들어가면 텁텁하고 냄새가 나므로 최대한 제거해 주는게 좋아요.)

양념하기 전 핏기를 닦아낸 소고기를 한겹 한겹 떼어 줍니다.

소고기도 그렇고 돼지제육볶음도 그렇고, 양념을 하기 전 설탕으로 미리 자장자장 해두면, 연육작용이 되어 고기가 매우 부드러워요!

간단하게 하시는 분들은 과일을 생략하기도 하지만.. 저는 소고기 요리엔 배를 꼭 넣어요.

배가 없다면 배 음료(갈아만든 배) 사용하셔도 됩니다.

소고기 1kg 기준, 배 반쪽과 설탕(전 스테비아 설탕 사용 했어요) 4스푼 , 물 100g 넣어 갈아줍니다.

(전 단 요리를 안좋아해서 설탕을 4스푼만 넣었지만, 더 달달한 요리를 원한다면 설탕 1스푼 더 추가 하셔도 되요.)

고기를 떼지 않고 뭉탱이에 양념을 첨가하면 간이 베지 않고 구울때도 잘 안익으므로 꼭 떼어서 양념을 해주세요.

뗴어놓은 고기에 설탕+배 를 부어 조물조물!! 5분~10분 정도 재어 놓습니다.

고기가 설탕으로 연해질 동안, 야채를 준비합니다.

양파와 파가 아닌 당근과 버섯은 필수재료가 아니므로 취향에 따라 가감 하시면 되요.

전 양파 1개, 당근 반개, 표고버섯 5개, 파 한뼘 5뿌리 정도 넣었습니다.

다듬은 후 썰어서 준비해 놓아요.

그리고, 참기름 2스푼을 고기에 넣어 조물조물! 고기 겉면을 코팅시켜 줍니다. 5분정도 두면 되요.

진간장 12스푼을 넣어줍니다.

싱거우면 나중에 간장을 추가하면 되지만, 처음부터 짜게 간이되면 실패하기 쉬우므로.. 간장은 12스푼을 넘지 않게 해주세요.

간장과 후추가루 후추추추추~~! 뿌려주고 다진마늘 2스푼 크게 넣어서 버물버물.

준비된 야채까지 모두 넣고, 윤기 나도록 물엿 한스푼 두른 후 간이 베도록 조물조물 해줍니다.

너무 세게 하면 고기가 다 뭉그러지므로 살살 버무려 주세요.

소불고기의 경우 고기가 얇으므로 오래 재워놓지 않아도 되요.

저흰 간이 맞나 1시간 정도 냉장고에 숙성후에 구워봤는데 간이 아주 딱!!! 너무 맛있게 잘 되었더라구요.

고기양념은 4~5시간 전에 재워두는게 딱 좋은거 같아요.

시부모님께 매우 칭찬받은 시부모님 생신상 간단메뉴!!

소고기미역국 과 소불고기 실패없는 간단레시피로 점수 많이 따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