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행복한 학급담임되기 레시피 개론 녹화 컨텐츠 출시

실시간 강의 녹화 편집본입니다.

총 3차시 약, 150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새해 울렁증에 새벽에도 잠이 안 오세요? ?

선생님도 행복하고 학생도 행복한 우리 반을 꿈꾸시나요? 가능합니다!

'행복한 담임되기 레시피' 연수는 제가 13년 동안 쌓아온 학급경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학생들과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릴 거에요. ?

아래 링크 클릭하세요.

https://ssam.teacherville.co.kr/ssam/contents/16326.edu

실시간 강의 녹화 편집본입니다. 총 3차시 약, 150분으로구성되어 있습니다^^ 새해 울렁증에 새벽에도 잠이 안 오세요? ? 선생님도 행복하고 학생도 행복한 우리 반을 꿈꾸시나요? 가능합니다! 행복한 담임되기 레시피 연수는 제가 13년 동안 쌓아온 학급경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학생들과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릴 거에요. ? 선생님들 후기입니다. 오늘 배운 내용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요? 손지선 선생님의 강의 실력, 열정, 노하우 모두 도움이 되었습니다. 외우고 싶은 정도로요 ㅠㅠ그래서 앞으로 진행하실 연수도 다 들을...

ssam.teacherville.co.kr

후기

오늘 배운 내용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요?

손지선 선생님의 강의 실력, 열정, 노하우 모두 도움이 되었습니다. 외우고 싶은 정도로요 ㅠㅠ그래서 앞으로 진행하실 연수도 다 들을 계획입니다.

'학생들을 있는 그대로 인정하고 작은 변화에도 민감하게 칭찬하자!'는 내용을 올 한해 학급경영의 모토로 삼아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선생님의 많은 시간과 경험이 담긴 노력과 자료 공유 감사합니다.

올해로 5년차가 된 교사입니다. 매년 담임을 하면서 학급 경영에 대한 고민을 해왔습니다. 아이들과 학급에서 행복하게 보내기 위해 함께 하는 활동을 많이 해왔었는데 오늘 연수를 통해 상담, 학급 규칙 정하기 등 제가 지금까지 많이 고민했었던 부분에 대한 궁금증 해소에 대해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선생님. 저는 2021년 신규 교사인데요. 1년간 담임이 너무 버거웠습니다ㅠㅠ 과중한 업무에 수업 준비에 애들까지 챙기려니... 가장 먼저 아이들을 포기하게 되더라구요. 하지만 그에따른 자괴감도 결국 제 몫이었어요.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선생님 연수를 신청하게 되었는데, '아 저렇게 하면 담임이 편할 수 있겠구나. 내가 피곤하지 않으면서도 좋은 학급 경영을 할 수 있겠구나.'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유용한 자료들, 선생님만의 비법들 나누어 주셔서 정말정말 감사드리고 다음 연수에도 뵐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선생님처럼 멋진 경력교사가 될 수 있도록 많이 노력하겠습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노성비(?)있는 학급을 만들고 싶어요!!감사합니다.

성실하고 일관성있게 기록하고 아이들도 지속적으로 교육해야 한다는 것이 중요함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담임의 영향력이 학년의 마지막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어떻게 하는 것인지를 구체적인 자료를 통해서 알게 되어 좋았습니다. 그리고 구체적인 팁까지 전수해주시니 더더욱 좋았습니다. 긍정적인 에너지의 아이들이 학급에서 행복하게 지내는 올 해가 되기를 바래봅니다. 오늘 유익한 연수 정말 감사합니다.

학부모소통에 대한 내용이 인상 깊습니다. 2년만에 담임을 할 것 같은데, 학부모단톡방을 이용하면, 아이들을 거치지 않고 즉각적으로 답을 받거나, 회신문을 받는 것도 정말 유용할 것 같고, 시간도 단축되고 에너지도 많이 절약될 것 같습니다. 학부모와의 소통으로 분명 신뢰도 쌓일 것 같습니다. 학급규칙을 정하는 것과 테마조회는 꼭 따라해 보고 싶네요. 학생들과의 인연을 이어가는 모습이 멋지세요~ 항상 감사합니다^^

교사 스스로에 대한 성찰이 필요하다는 점이 제일 인상깊었습니다. 이제 1년차 교사 경력만 있고, 담임교사 경험이 없다보니 학급경영을 어떻게 준비하는 게 좋을지 막연하고 두렵기만 했습니다. 제가 교사로서 어떤 목표와 가치를 추구하고 있는지 고민해보는 시간을 먼저 가져야 방향을 잡을 수 있겠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교사로서 해마다 비슷한 일을 하는거 같은데도 늘 처음하는 것처럼 모르는거 투성이었는데 그게 모두 기록하지않고 정리하지않아서였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또한 강의 시작에서 말씀하신 스스로 성찰하는 시간이 반드시 필요함을 깨닫는 시간이었습니다.

오늘 연수가 도움이 되었나요? 이유는 무엇인가요?

유익한 점:

1. 복불복 회전판 게임으로 강의의 집중을 높임(수업 시간에 활용하면 너무 유익한 자료라고 생각됨)

2. 강사 선생님의 힘들었던 담임 경험담이 공감이 되면서 동료애를 느낌(아.. 나만 힘든 것이 아니었구나..)

3. 교사 스스로의 성찰의 필요성을 깨달음(나는 어떤 가치관을 갖고 있는지 고민을 해봐야겠음).

4. 학부모와의 카톡, 담임 조회 카톡 내용을 공유해주셔서 매우 감사(글재주가 없는 제게 큰 도움)

5. 학기 초반에 생기부, 학폭, 추천서를 바로 활용할 수 있어서 유익(특히 추천서는 아주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함)

6. 학부모와의 소통에 대해 겁먹지 말고 시도해보자는 용기가 생김

8. 강의 자료를 주셨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아낌없이 자료를 주셔서 매우 감사합니다.

10. 말로가 아닌 직접 실천하신 내용으로 강의를 해주셔서 선생님의 열정에 존경을 표합니다. 제가 할 수 있는 영역을 조금 더 넓혀서 꾸준히 시도해보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학부모님도 학생들도 정말 서로 너무 잘 마무리할 수 있었던 것은 이 강의 덕이 아닐까 싶습니다.

학급경영 방법들이 궁금했지만 학교 내에서 이런 것들을 물어볼 선생님들이 안계셔서 걱정만 쌓여가고 있었습니다. 연수를 알차고 의미있게 준비해주신 덕분에 어느 정도 방향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는 작년 신규이면서 아무것도 모른채 중2담임까지 맡아서 1년을 어떻게 학급경영을 했는지도 모르게 지나갔습니다. 첫 제자인데 부족한 담임을 아이들이 좋아해주었어요. 하지만 지난 1년을 뒤돌아보면서 올해 새롭게 시작하는 1년은 멋진 담임이 되고 싶어서 학급경영연구 단톡방을 통해 선생님을 알게되었고, 카페에 가입하여 많은 자료를 보던 중 연수를 듣게 되었습니다. 오늘 연수를 통해 본받고 싶은 점이 많은 선생님이셨습니다. 깨달은 점도 많았고 새로운 각오를 하게 되는 귀한 시간이였습니다. 오늘 3시간 연수하시느라 힘드신데도 불구하고 끝까지 좋은 내용 연수하시려고 노력하시는 모습도 너무 멋지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손쌤 #학급경영개론 #미리준비 #치열한준비 #두려움을 #설레임으로 #멀리내다보기 #인연을소중히 #학부모와소통 #긍정적인학급분위기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