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장이 들어간 짜장떡볶이 만들기 레시피

안녕하세요 미니멀 푸드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춘장을 사용해서 짜장떡볶이 만들기 입니다. 떡은 떡국떡이 집에 많기 때문에 떡국떡 사용했는데요. 다른 밀떡이나 쌀떡 구분없이 사용해주셔도 좋습니다.

역시 떡볶이엔 어묵이 필수죠. 어묵대신 새우나 오징어 등 짜장면에 들어가는 해산물을 사용해주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어묵이 싸고 편합니다.

우선 프라이팬에 어묵을 노릇하게 익혀주며 야채들을 손질해줍니다.

야채손질 하다 어묵색이 살짝 더 나긴했는데요. 양파 1개와 대파 1/2 대 넣고 같이 볶아줍니다.

재료를 볶을때 춘장도 같이 볶아줄껀데요. 춘장 1큰술과 고춧가루 2큰술을 넣고 볶아줍니다. 춘장도 고추장처럼 볶을 경우 고소하고 단 풍미가 더욱 증가하기 때문에 꼭 볶아서 사용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춘장이 다 볶아지면 재료들이 자박하게 잠길정도로 물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고추장 1큰술과 설탕 1큰술 굴소스 1큰술을 넣어 부족한 간을 채워줍니다. 양념을 다넣고 나서 끓기 시작하면 간을 봐주시면 되는데요. 단맛이 부족하면 설탕을, 짠맛이 부족하면 춘장을, 매운맛이 부족하면 고춧가루를 조금씩 넣어 간을 더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떡도 넉넉히 넣어줍니다.

떡이 익을때까지만 익혀주시면 되는데요. 물이 너무 부족하면 물을 살짝씩 더 넣어주셔도 괜찮아요.

전엔 보통 카레가루를 넣고 떡볶이를 자주 만드는데요. 춘장을 넣은 짜장떡볶이도 매력이 넘칩니다.

이렇게 춘장을 넣어 짜장떡볶이를 만들어봤습니다.

짜장떡볶이 만들기 레시피 응용방법

- 추가적인 야채로 감자, 파프리카 , 고추, 당근 등을 넣어주셔도 잘어울립니다.

- 맵지 않게 만들고 싶다면 고춧가루와 고추장을 빼시고, 춘장 3큰술 굴소스 2큰술을 넣고 간을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떡대신 면을 넣으면 짜장면이잖아요.. 그래도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