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요리] 부대찌개_댓글로 배워보는 요리레시피

안녕하세요??

댓글로 배워보는 요리레시피 시간이에요.

오늘 배울 요리는 부대찌개에요.

화요웹툰 '김부장' 15화 최고의 호재 댓글에 요리레시피가 떳거든요.

레시피를 제공해주신 '일반인(rhtm****)'님 감사합니다.

웹툰도 보고 요리도 배우는 참으로 유익한 웹툰같아요.

*스포주의*

아빠가 불렀지만 미친듯이 도망가는 김민지양입니다. 급똥인지..? 아무튼 문학적 표현으로 넘어가면 될 것 같습니다. 가시는 길 무탈하시길..

레시피가 뜨자마자 만들고 싶었는데 시간이 없어서 오래걸렸어요.

그럼 요리에 앞서 부대찌개의 유래부터 살펴볼까요?? 부대찌개는 주한미군 기원설(나무위키 참조), 월남전 기원설(나무위키 참조) 등 여러가지 유래가 있지만 햄, 소세지, 김치 등 동서양의 음식이 함께 어우러진 평화와 화합의 상징인 요리같아요. 부대찌개 안에서 동서양의 음식들이 서로 싸우지 않고 잘 융합되거든요.

그럼 지금부터 부대찌개를 만들어 보아요.

재료는 다음과 같아요.

***********************************

베이컨, 소세지, 스팸, 라면사리, 볶음김치, 마카로니, 소고기(일단 소에서 나온거)나 돼지고기(일단 돼지에서 나온거), 양파, 대파, 마늘, 고춧가루, 고추장, 국간장, 멸치, 물, 맛술 등등

***********************************

0. 재료준비

양은 알아서 적당히 먹을만큼 준비해요.

부대찌개는 남는 것으로 하는게 원칙이라 집에 있던거랑 마트에서 세일하는거 위주로 준비했어요.

1. 육수를 내요

부대찌개 국물을 내는데 멸치 6마리가 희생되었어요. 일용할 양식이 되어준 멸치의 희생을 잊지말고 음식을 남기지 말기로 다짐했어요.

냄비에 멸치를 넣고 보글보글 끓여요. 육수를 내는데 20분정도 걸리니 끓이면서 재료를 준비하면 되요.

2. 재료를 손질해요.

마늘도 다지고, 양파도 크게 채썰고, 소세지랑 햄이랑 베이컨도 이쁘게 잘라요.

3. 양념을 만들어요.

고추장 1스푼, 다진마늘 2스푼, 고춧가루 2스푼, 국간장 2스푼, 소주 1스푼

이렇게 넣고 잘 섞어요.

눈대중으로 대충 넣었어요.

4. 재료를 넣어요.

볶은김치, 우삼겹, 베이컨, 스팸, 소세지, 양파, 대파, 마카로니 등을 냄비에 이쁘게 깔아요.

그리고 양념을 넣어요.

5. 육수를 부어줘요

육수를 부어서 끓여요.

멸치 6마리의 영혼이 담긴 육수에요. 멸치의 명복을 빌어줘요. 세상은 약육강식이니 다음생에는 좀더 강한 생명체로 태어나길....

6. 라면사리랑 치즈를 넣어요.

부대찌개의 시작은 라면사리죠.

갑자기 옛날 이야기가 생각이 나요. 라면이 처음 나왔을 때 라면귀신이 나타나 사람들을 잡아먹어서 라면회사에 큰 골치거리였어요. 근데 한 아이가 해결책을 알려줬데요. 그 해결책은 바로 라면을 반으로 쪼개서 넣는거래요. 그러면 라면귀신 이빨이 부러져 사람을 못 잡아먹는다는 옛날 이야기에요. 그래서 라면귀신이 안 나오도록 라면을 반으로 쪼개서 넣었어요. 마침 귀신이 활발히 활동하는 밤시간이었거든요.

그리고 마무리로 치즈도 넣었어요.

7. 완성

맛있게 먹어요.

생각보다 양이 많아서 엄청 배부르게 먹었어요. 시중에서 파는 것과는 맛이 조금 떨어지긴 했지만 적당히 맛있게 먹었어요. 부대찌개는 햄이랑 소세지랑 김치 맛이에요. 그것들만 맛있으면 대충 넣고 끓이여도 맛있는거 같아요.

그래도 맛있는 부대찌개를 편하게 먹고싶으면 그냥 나가서 사먹는게 가장 좋은 것 같아요.

돈 최고!! 자본주의 만세!!

이상으로 느슨해진 웹툰계에 긴장감을 주는 요리레시피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