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뎅탕 끓이는법 국물끝내주는 어묵탕 레시피

오뎅탕 끓이는법

국물끝내주는 어묵탕 레시피

추억의 간식 중 길거리에서 후후 불면서 먹었던 뜨끈한 오뎅탕. 멸치 다시육수로 길거리 오뎅탕보다 더 국물 끝내주는 오뎅탕 끓이는법.

#오뎅탕 #오뎅탕끓이는법 #어묵탕 #어묵탕레시피 #오뎅국물 #어묵국물 #국물요리 #분식

안녕하세요, 건강 식단 에디터 이슈의레시피입니다. 오늘은 떡볶이와 찰떡궁합 추억의 간식 오뎅탕 끓이는법 시작해 볼게요. 무와 멸치로 국물 끝내주는 어묵탕 레시피.

한냄비 가득 끓여낸 어묵탕!

무에서 가장 맛있는 녹색 부분을 생채를 해 먹으려고 냉장고에 두었다가 게으름에 어묵탕 만드는데 사용하게 되었네요.

어묵탕 끓이는법

4인분

소요시간 20분

난이도 하

무 小 1/3개

멸치 다시팩 1개

어묵 1팩(어묵은 어육함량이 높은 것을 선택하세요)

물 1리터

참치액 2스푼

국간장 2스푼

대파

후춧가루

무는 이 정도 크기로 썰어주세요. 너무 큼지막하게 넣으면 국물이 빨리 우러나지 않아요. 어묵도 한 입 크기로 썰어줍니다. 냉동 보관했던 어묵이에요. 멸치 다시팩에는 국물용 멸치, 다시마, 새우가 들어있어요.

이번 오뎅탕 끓이는법 레시피에는 소금이 전혀 들어가지 않아요. 국물 간이 딱 맞게 하기 위해서 제가 제시해드린 물 양을 정확하게 맞추시기 바라고요.. 간장은 반드시 국간장을 쓰되 집간장 말고 시판 국간장으로 하셔야 맛이 일정하게 유지될거에요. 집간장은 집집마다 숙성정도와 간이 달라서요.

참치액은 어묵탕 뿐 아니라 국물요리, 나물무침, 볶음밥 등에 두루두루 쓰임새가 많으니 한 병 냉장고에 보관해두세요. 오뎅국물 깊은 맛을 낼 수 있는 비결이에요.

모든 재료를 한꺼번에 넣고 끓이기 시작합니다. 후춧가루도 초반부터 넣고 끓여주세요. 무와 멸치다시팩에서 국물이 우러나야 합니다.

국물 끝내주는 오뎅탕 끓이는법. 꽁꽁 언 몸을 녹이기에 어묵탕 한 공기면 행복해지는데요 국물 한 방울도 안 남기고 다 먹었을 정도로 너무나 맛있는 어묵 국물 레시피에요.

국물이 진하게 우러나서 얼마나 맛있는지 몰라요. 기억에서 지워지지 않고 각인된 어린 시절 떡볶이를 먹으면 한 컵씩 얻어먹던 오뎅탕 끓이는법. 솔직히 그거보다 훨씬 맛있어요. 아이가 사 먹는 것보다 더 맛있다며 국물을 한 방울도 안 남기고 먹었네요.

오늘은 오뎅탕 끓이는법 어묵탕 레시피 함께 했는데요 다음 시간에는 오뎅탕과 어울리는 떡볶이 레시피로 찾아뵐게요.

놀면뭐하니 박명수 양념치킨 레시피 치킨집 사장을 하는 박명수는 늘쑥날쑥하는 치킨 맛 때문에 고민, 소스...

m.blog.korearecipes.com

당뇨식 당뇨간식 현명하게 섭취하려면? 안녕하세요~ 건강 식단 에디터 이슈의레시피입니다. 당뇨 환자들은 ...

m.blog.korearecipes.com

#오뎅탕 #오뎅탕끓이는법 #어묵탕 #어묵탕레시피 #오뎅국물 #어묵국물 #국물요리 #분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