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김치볶음밥 레시피 스팸 김치볶음밥

백종원 김치볶음밥 레시피 스팸 김치볶음밥

오곡밥 만들려고 시도 했다가 반만 성공한 오곡밥.

맛있게 만든다고 있던 밤도 까 넣어 만들었는데 물양이 조금 적었고 찹쌀양도 적어 그냥 잡곡 많이 들어간 잡곡밥처럼 되었다는요.

한공기 남아있던것으로 스팸 넣어 백종원 김치볶음밥 만들었네요.

백샘 레시피는 워낙에 요린이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마력이 있어 백종원 김치볶음밥 레시피 보면서 만들었는데 김치 들기름에 볶기만 해도 맛있는데 스팸을 더해 만드니 두말하면 잔소리죠.

백샘 김치볶음밥 레시피 : 진간장1큰술, 김치2컵, 스팸200g, 대파1/2, 밥1.5~2공기, 고춧가루1/2~1큰술, 참기름1큰술, 깨 적당량, 설탕1/2큰술.

저는요 : 송송 썬 김장김치1공기, 밥1공기, 달걀1, 대파조금, 파슬리가루, 식용유, 들기름, 설탕1/4스픈, 스팸100g,

김장김치가 매콤해서 고춧가루는 생략했고, 스팸을 넣어 만들기 때문에 간은 하지 않았는데

추가로 간을 하지 않길 잘했더라고요.

밥양에 비해 스팸과 김치가 조금 많았던것 같아요.

김치와 햄 넣어 볶다가 그대로 하면 짤것 같아 조금 덜었놓고 밥을 넣었는데 덜어 놓길 잘했더라고요. ㅎ ㅎ

김장김치는 송송 썰어 공기에 담아 놓고, 대파는 잘게 썰어 김치볶음밥 만들 팬에 기름을 두르고 대파를 넣고 파기름을 충분히 내줍니다.

김치의 신맛을 줄여주려고 설탕은 조금 넣었고요. 아주 조금요.

송송 썰어 놓은 김치를 넣고 들기름을 한스푼 넣어준 다음 달달 볶아줍니다.

김치가 볶아지는 동안 스팸을 작게(작은 깍둑모양) 썰어 준비해놓고 김치가 투명해진다고 해야 될까요? 김치 색이 변하면 스팸을 넣고 볶아줍니다.

밥은 전자레인지에 돌려 넣어 주시고 밥과 김치가 잘 섞이도록 주걱으로 밥을 풀어주면서 맛있게 잘 볶아줍니다.

노릇하게 누룽지 눌려 주셔도 되고 그릇에 덜어 내 주셔도 되고요.

그릇에 담는데 접시에 모양을 내줄거라서 밥을 살짝 눌러준다는 느낌으로 담고 접시에 엎어 주세요.

모양이 잡히도록 잠깐 그대로 두고 달걀 후라이 만들었어요.

그릇를 꺼내고 백종원 김치볶음밥 위에 달걀을 얹어 주세요.

파슬리가루 뿌려 마무리해주시고요.

김치볶음은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 중 하나일것 같은데 우리집 식구들도 좋아하거든요.

마땅한 반찬이 없을때 들기름 두르고 김치만 볶아내도 맛있는 김치볶음, 거기에 파기름 내어 스팸 하나 툭 얹어

백종원 김치볶음밥 레시피 따라 만들었더니 엄지척이더라고요.

찬밥 활용하기 좋은 김치볶음밥

어중간하게 남았던 잡곡밥 같았던 오곡밥으로 만들어본 스팸 김치볶음밥 이었어요.